◇ 여성가족부는 양성평등주간(1~7일)을 맞아 5일 제 23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열어 유공자를 시상했다. 박순희 천주교정의구현전국연합 지도위원이 국민훈장 동백장, 김주숙 살기좋은우리구만들기 여성회 명예회장과 김상경 한국국제금융연수원장이 국민훈장 목련장을 받았다.
◇ 국토연구원은 5일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에서 강현수 충남연구원장이 제16대 원장으로 선임됐다.
◇ 에너지경제연구원은 5일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에서 조용성 고려대 식품자원경제학과 교수가 제11대 원장으로 선임됐다.
◇ 생명의숲국민운동은 유한킴벌리 산림청과 ‘아름다운 숲을 찾습니다’를 주제로 ‘제 18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를 한다. 누리집(forest.or.kr) 참고.
◇ 경기평택항만공사는 5일 경기도 중소기업최고경영자연합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평택항 현장 설명회'를 했다.
◇ 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는 여운형 선생 서거 71주기를 맞아 16일 오후 2∼5시 서울 글로벌센터 9층 국제회의장에서 ‘한반도 평화의 길, 여운형에게 듣는다’를 주제로 좌담회도 연다. 서중석, 이삼성, 조동준, 이일영 교수 등이 참석한다.
◇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6일 오후 1시 서울 합정동 교육장에서 ‘이주여성 인권 서포터즈 발대식’을 한다. 이들은 다누리콜센터 6곳에서 가정폭력피해 이주여성의 인권 보호에 앞장선다.
◇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6~7일 오후 1시30분~2시30분, 8일 오전 11시~정오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귀농·귀촌, 농업의 미래를 잇다'를 슬로건으로 ‘2018 대한민국 귀농·귀촌 박람회’를 한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5일 자금난을 겪는 청년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고용특별자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 청년 소상공인 만 39살 이하를 대상으로 최고 1억원을 5년 동안 지원한다. 누리집(semas.or.kr) 참고.
◇ 경동제약은 4일 저소득가구의 생계비와 의료비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6억원을 기부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