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정이종환교육재단(설립자 겸 이사장 이종환)은 30일 선발된 관정 국외유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워크숍을 했다. 장학생 회장에는 전동환(위스콘신 매디슨대 암생명과학 박사과정)씨가 뽑혔다. 성낙인 서울대 총장과 오연천 울산대 총장은 특강에서 첨단 지식 창조의 방향과 방법론을 제시했다. 삼영화학그룹 이종환 회장이 전 재산을 사회환원하여 설립한 아시아 최대 장학재단으로 지금까지 7500명에게 2300억원을 지원했다.
◇ 강남대(총장 윤신일)는 31일부터 새달 2일까지 본교 샬롬관 2층 강의실에서 전국 중·고교 교사 100여 명을 초청해 ‘강남대-명지대 전공 및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한 교사연수’를 한다. 학생부 종합전형 평가 요소·방법 등을 안내한다.
◇ 한국가스공사는 최근 임시주주총회에서 경영관리부사장에 최초로 내부 출신 인사인 임종국 해외사업본부장을, 사외이사에는 허남일 강남대 교수를 선임했다.
◇ NH농협은행은 31일 이대훈 행장과 임직원들이 서울 용산구 서울시립 서울역쪽방상담소와 동자동쪽방촌을 찾아 주거 취약계층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선풍기 200대를 전달했다.
◇ 한서대는 31일 디자인공학융학과 1학년 재학생인 김민우씨가 국내외 권위있는 디자인상 4개를 수상했다. 김씨는 세계 3대 어워드인 독일 ‘레드닷 어워드 2018 국제디자인 공모전'에서 위너상을 받았고, 미국 ‘SPARK 디자인 어워드 2018국제디자인 공모전'에서 금상과 파이널리스트상 등 2개를 수상했다.지난 6월 우리 특허청이 주관한 ‘2018 특허기술상' 디자인부문 대상인 정약용상을 받았다.
◇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과 우신피그먼트는 30일 라오스 댐 붕괴사고 이재민을 위한 성금 4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 금성문화재단(이사장 김낙준)과 문화방송은 31일 ‘제25회 MBC 창작동화대상’ 장편 부문에 임태리 작가의 <메리 크리스마스 맛>, 중편에 권재록 작가의 <웰컴 투 호몽나라>, 단편에 이득균 작가의 <날아라, 뿌유>를 선정했다. 웹동화 부문은 김용세·이은명 작가(트윙클키즈팀)의 <괜찮은 학교사용 설명서>가 선정됐다. 장편은 2천만원, 중편은 1천만원 등의 상금을 수여하며, 시상식은 10월 5일 오후 4시 상암 문화방송 신사옥에서 열린다. 금성문화재단은 금성출판사 김낙준 회장이 사회공헌사업을 위해 설립한 문화재단이다.
◇ 엘지(LG)전자는 최근 필리핀 진출 30돌을 기념해 마닐라에 있는 국립박물관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올레드TV 기증식을 했다. 해양 생태전문가이자 사진작가인 노엘 게바라가 촬영한 필리핀 보홀섬 바닷속 영상도 별도 제작해 박물관에 제공했다. 기증된 TV는 자연사박물관 입구에 설치됐다.
◇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는 새달 2일 오후 4시 조계사에서 고 김주중 쌍용자동차 해고 노동자 분향소까지 쌍용자동차 해고자 복직을 위한 ‘오체투지’를 한다. 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 스님과 쌍용자동차 해고자, 케이티엑스 여승무원 등 50여 명의 노동자와 시민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8월 한달 동안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다향한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양시 센터(031-938-9801)는 새달 22일 일산동구 롯데시네마 라페스타점에서 다문화가족 120명을 초청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여성의 재판기를 소재로 한 <허스토리>를 공동관람한다. 울산 남구센터는 6일 <국제시장>, 의정부시 센터는 11일 가족영화 <엄마의 공책>, 장수군 센터는 17일 뮤지컬 <7월의 크리스마스 호두까기 인형>을 공동관람한다.
◇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 조직위원회는 23~26일 나흘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 1관과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올해 ‘제22회 SICAF 2018'을 개최한다. 김영두 조직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올해 주제 ‘라이프'(LIFE·생명)를 발표했다. <한국방송> 성우 남도형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