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23일 알림 |
◇ 동북아생물다양성연구소(소장 현진오)는 새달 23일까지 14회 동북아생물보전대상 수상자를 추천 받는다. 상은 연구소가 매년 신종 및 미기록종 생물 발굴, 멸종위기생물 보전에 공이 큰 사람에게 주는 상이다. 시상식은 11월 29일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다. 누리집(koreanplant.info/wordpress) 참고.
◇ 아시아기자협회(이사장 이형균·회장 아시라프 달리)는 23일 오전 한국언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21세기 3번째 10년대 2020~2029, 어떻게 맞을 것인가’를 주제로 토크쇼를 연다. 이인호 서울대 명예교수, 조정민 iMBC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외교·통일·SNS·다문화·환경·종교 등의 주제로 토론한다.
◇ 서울과학기술대기술지주(대표 김선민)는 교육부와 한국벤처투자가 조성한 ‘2019년 대학창업펀드 투자조합’에 선정됐다. 10년간 대학창업펀드의 운용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 성신여대(총장 양보경)는 청년 취업·창업을 위해 20일 교내 체육관에서 ‘2019 성신여대 채용·직무 박람회'를, 성북구청 바람마당에서 ‘성북구청과 성신여대가 함께하는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를 열었다.
◇ 웰컴저축은행은 불가능에 가까운 꿈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돕는 캠페인 ‘RUN FOR DREAM(런포드림)'의 첫 프로젝트로 21일 ‘제5회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마라톤대회’에서 시각장애인 한동호씨의 완주를 지원한다.
◇ 안양대(총장 장병집)는 20일 교내 교무회의실에서 아시아프로골프연맹과 골프 문화 상호교류를 위한 평생교육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에너지전환포럼은 새달 8일까지 에너지전문가를 양성하는 ‘한국 에너지전환 아카데미 2기'를 모집한다. 교육은 강의교육 13강과 현장연수 2강으로 구성되며 홍종호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 등이 강의자로 참여한다. (02)318-1418.
◇ 현대자동차는 19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DC 국회의사당에서 소아암 퇴치를 위한 모금 운동 ‘현대 호프 온 휠스'(Hope On Wheels) 21주년 행사를 열었다. 기금은 딜러가 판매하는 차량 대당 14달러씩 기부금을 적립하고 현대차가 추가 기부금을 납부하는 방식으로 조성되며, 미국의 소아암 관련 민간 기금 중 가장 큰 규모다. 행사에는 조윤제 주미 대사와 마이크 켈리 하원 의원 등이 참여했다.
◇ 육군은 최근 열린 ‘2019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6사단 독수리연대 소속 사병 4명이 상금 500만원을 경기도 포천의 디딤돌 학습센터에 기증했다. 서형규·유상윤 병장, 이규연 상병, 지상작전사령부 소속 황원 일병 등 4명은 이번 대회에서 군 전용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아미체인'을 개발했다.
◇ 산업통상자원부는 22일 강승진 한국산업기술대 교수 등 전기위원회 위원 5명을 위촉했다. 강 교수가 위원장을 맡고 전영환 홍익대 전자전기공학부 교수, 송해익 법무법인삼일 변호사, 김성관 전기공사공제조합 이사장, 류재선 한국전기공사협회 회장 등 4명이 새로 비상임 위원을 맡게 됐다.
◇ 초당대는 22일 교내 국제회의장에서 학교 설립자 고 김기운 박사 공덕비 제막식을 열었다. 공덕비는 무안군 우산사에 세워졌다. 김 박사는 백제약품, 초당약품, 초당산업, 초은복지재단, 학교법인 초당학원 등을 설립했으며 금탑산업훈장, 국민훈장 동백장, 모란장, 대한민국 녹색대상 등을 받았다.
◇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는 새달 4∼7일 서울과 강릉시에서 ‘750만 재외동포와 함께 평화와 번영으로'라는 주제로 제6회 세계한인여성회장단대회를 연다. 50여개국 한인 여성 단체장과 기업인 등 300여 명이 참여한다. 개회식은 새달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정세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 부의장, 장상 전 국무총리 서리 등이 참석한다.
◇ 글로벌펀드 국제협력단체는 20일 이사회에서 북한의 결핵과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신규 지원금 4170만달러(약 500억원)를 승인했다. 북한 정부가 동의하는대로 바로 지원사업을 재개할 예정이다.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23일 올해 첫 부부 신장기증을 받는다. 구신용 목사와 아내 홍선희씨 부부의 기증으로 29년간 만성신부전증을 앓아온 60대 환자가 새로운 삶을 찾게 됐다.
◇ 대한법률구조공단은 20∼26일 장애인과 서민 등 소외계층을 찾아가 상담과 사건 접수 및 조사를 돕는 ‘One-Stop 법률구조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 광화문광장(20∼22일)과 국민은행 김해종합금융센터(22일), 옥천군 노인장애복지관(25일), 수원시 LH호매실 아파트(25일), 안산시 신길휴먼시아 아파트(26일), 구미시 선산시장(30일), 의정부시 장애인종합복지관(30일) 등을 찾는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문화체험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2019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수기 공모전'을 열어 새달 31일까지 이용수기를 공모한다. 누리집(netmarblefoundation.org) 참고.
◇ 나주시는 조선 중기의 명문장가 백호 임제를 기리는 ‘2019 백호임제문학상' 공모전을 열고 11월 1일까지 소설을 응모 받는다. (061)335-5008.
◇ 서울시는 새달 12일 오후 6시 낙산공원 놀이마당에서 역사학자 전우용 등 전문가와 함께하는 무료 역사 토크쇼 ‘600년 서울, 그곳'을 연다. 참가 신청은 한양도성문화제 블로그(hanyangdoseong.com)에서 받는다.
◇ KBS강태원복지재단은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2019 나눔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나눔 문화 확산'을 주제로 한 웹툰과 영상을 새달 13일까지 응모 받는다. 누리집(kbsktwidea.com) 참고.
◇ 한국자동차공학회는 19일 이사회를 열고 2019년도 자동차공학대상 수상자로 현대모비스 박정국 사장을 선정했다. 학술상에는 한만배 계명대 교수와 안창선 부산대 교수를, 기술상에는 지요한 현대차 수석연구위원과 권상순 르노삼성차 연구소장을 뽑았다. 시상식은 11월 추계학술대회 기간에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일 파주재해구호물류센터에서 지적 장애, 자폐성 장애 아동과 교사 등 19명을 대상으로 재난 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