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9.10.30 22:27
수정 : 2019.10.30 22:27
◇ 역사음악연구소(소장 박용진)는 새달 16일 오후 5시 경기 고양시 마두동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하이든홀에서 ‘2019 고양시의 노래-평화의 시작 고양’ 음악회를 한다. 평화의나무합창단을 비롯 김민순 소프라노, 이광순·김민범 테너, 라보엠 팝페라그룹, 역사어린이합창단, 역사청소년합창단, 딸기와 고구마 등이 공연한다. 전석 무료. (0502)541-5000.
|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이 30일 ‘LH와 함께 하는 행복한 동행’ 행사에서 신혼부부들에게 주례사를 하고 있다. 사진 LH 제공
|
◇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변창흠)는 30일 진주 본사 대강당에서 전국 LH 입주민 중 늦깎이 신혼부부 20쌍에게 결혼식과 2박3일의 제주도 신혼여행을 지원하는 ‘LH와 함께 하는 행복한 동행’ 행사를 했다. 도경완·엄지인 아나운서가 사회를, 주례는 변창흠 LH 사장이 맡았다. 사고로 장애를 얻어 오랜 투병생활을 함께 한 아내를 위해 결혼식을 신청한 남편 등의 사연이 소개되기도 했다. 클래식 공연과 최정원 뮤지컬 배우의 드림뮤지컬팀 공연이 열렸으며, 캘리그라피 책갈피 제작 등 하객이 참여 가능한 부대 행사도 열렸다.
◇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병래)은 여성가족부와 맺은 협약에 따라 30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여성폭력 피해자의 치유·자립을 위해 힘써온 여성폭력방지시설 종사자 자녀 30명에게 장학금 100만원을 각각 전달했다. 지금까지 총 157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 여성단체협의회는 3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창립 60돌을 맞아 ‘제54회 전국여성대회’를 열고, 여성의 인력개발·사회참여 활성화에 기여한 김경란 동강대 교수(유아교육과)에게 ‘올해의 여성상’을 수여한다. 김 교수는 제16대 신임 광주여성단체협의회장을 지냈다.
◇ 한성대(총장 이상한)는 새달 1일 교내 연구관에 설립되는 창의융합교육 공간인 ‘상상파크’를 개관한다. VR·AR 실습 공간과 오픈 스튜디오 등이 마련된다.
◇ 한국영상자료원은 새달 7일 김기영 감독의 1963년 작 영화 <고려장>을 블루레이로 출시한다. 110분의 상영 시간 중 25분 분량의 이미지가 소실됐으나, 블루레이에는 해당 장면의 음향과 상황 설명자막을 수록했다. 주요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3만800원.
◇ 해양수산부는 30일 ‘해양수산 신지식인'에 붉은대게 대중화에 기여한 권태은(44)씨·고품질 새우 생산에 앞장선 구연배(45)씨를 선정했다. 31일 충남 예산에서 열리는 제3회 해양수산 인재육성의 날 행사에서 인증서·해수부 장관상을 시상한다.
◇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은 30일 토리컴즈·투믹스·유주얼미디어 등 국내 웹툰 제작사들과 태권도를 소재로 한 웹툰 제작 지원 협약을 맺었다. 로맨스·스포츠 등의 태권도 웹툰을 만들어 네이버·카카오에 내년 5월까지 연재한다. 태권도 캐릭터 상품 개발과 웹툰의 해외 온라인 판매도 돕는다.
◇ 에이올코리아는 백재현 대표가 31일 중앙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리는 ‘서울 캠퍼스타운페스티벌 2019’ 개회식에서 후배 양성을 위해 영업이익의 3∼5%를 기부하는 확약증서를 서울시 캠퍼스 사업단에 전달한다. 그는 서울시 청년창업 지원 사업인 ‘캠퍼스타운’으로 공간 유치와 창업 지원 등을 받았다.
◇ 롯데갤러리는 새달 24일까지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8층에서 허윤희 작가의 개인전 <내가 숲에 갔을 때>를 한다. 목탄 드로잉과 나뭇잎 그림과 일기를 담은 작품 등을 선보인다.
◇ 한국학중앙연구원·산기재단은 31일 고문헌 연구를 협력하고 ‘한국학저술상'을 제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저술상 선정 대상은 한국어로 출판된 고문서 등 한국학 관련 학술도서로, 다른 기관에서 우수도서로 선정됐거나 출판권이 소멸한 책은 제외한다. 시상은 내년 1월이며, 상금은 3천만원이다. 산기는 상금·도서 구매 등을 위해 3년간 매년 5천만원을 지원한다.
◇ 동서대는 30일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문화 예술 진흥·문화 향유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교수와 학생들이 함께 창작한 뮤지컬 <가야의 노래>를 오는 12월 7∼8일 극장 ‘용'에서 공연하기로 했다.
◇ 이마트24는 30일 경북 김천 지역의 아동 보육 시설 3곳에 김천 프레시푸드 전용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 3종을 기부했다. 상품 구매에 필요한 금액은 임직원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회사가 같은 금액을 추가로 적립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마련됐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