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9.12.06 04:10 수정 : 2019.12.06 11:11

◇ 세종대(총장 배덕효)는 7일 오후 7시30분 세종대 세라믹팔레스홀에서 장애인·지역주민 등을 초청해 여는 제109회 밀알 음악회 ‘세종대학교와 함께하는 자선 음악회’를 한다. 별도 입장료 없이 전석 초대로 진행된다.

◇ 대한의학레이저학회는 1일 서울대 의생명연구원에서 열린 제34차 정기총회에서 박승하 고려대 성형외과 교수를 신임 회장으로, 김영구 연세스타피부과 원장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이사장 임기는 2년.

◇ 문화재청은 6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한국문화재단 민속극장 풍류에서 박언곤 홍익대 명예교수·전영우 국민대 명예교수에게 은관문화훈장을 수여하는 등 ‘2019 문화유산 보호 유공자 포상' 대상자 13명을 시상한다. 보관문화훈장은 정춘모 국가무형문화재 제4호 갓일 보유자와 이용자(선재 스님) 한식진흥원 이사장이 받는다.

◇ 보령제약은 5일 제15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대상에 <아침의 퇴근길>을 쓴 남궁인 이대목동병원 응급의학과 조교수를 선정해 시상했다. 순금 25돈 메달을 받고 수필 전문잡지 <에세이 문학>으로 등단할 기회가 주어진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9일 오후 5시30분 서울 장사동 세운홀에서 ‘문화·예술·체육계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37점을 시상하고 수상작도 전시한다. 디자인 부문 대상은 픽토그램 ‘땀에는 성별이 없다’를 만든 권예지씨, 영상 부문 대상은 여성을 대상화하지 않은 안무를 만든 임로운씨가 받았다.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4일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 돔에서 열린 2019 MAMA에서 방탄소년단이 ‘올해의 아티스트'·‘올해의 노래' 등 4개 상을 받은 데 이어 방시혁 대표가 베스트 제작자에, 피독(본명 강효원) 수석 프로듀서가 베스트 작곡가에 선정됐다.

◇ 충남 천안시는 영성동에 사는 장광래씨가 5일 폐지를 수거해 모은 1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어려운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