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신(맨왼쪽) 롯데홈쇼핑 대표가 8일 허재근 산동농협 조합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순호 구례군수, 엄기대 NH순한한우 대표(오른쪽 사진 왼쪽부터)와 비대면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8일 전라남도(지사 김영록)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수 농특산물 판로 지원, 지역 관광 자원을 활용한 여행상품 개발 등의 내용을 담은 상생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전라남도 지역축협이 공동으로 설립한 축산 브랜드 ‘지리산순한한우’ 상품 판매를 통해 한우 소비를 촉진하고, 구례 특산물인 산수유를 활용한 상품을 개발하는 등 연간 60억 원 규모의 전라남도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 역사NGO포럼(이사장 이장희)·베트남 하노이 인문사회과학대학은 9∼10일 동아시아 평화공동체를 위한 역사인식과 국제협력을 주제로 `2020 베트남 역사 NGO 활동가 국제대회’를 서울 올림픽 파크텔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9일은 개막식과 국제심포지엄을 하고, 10일은 풀뿌리 국제 네트워크, 한-베트남 교류 등 주제별 워크숍을 한다. (02)312-6118.
◇ 한국전기화학회(회장 신운섭 서강대 교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기화학 분야 국제학술대회 ‘PRiME 2020’을 9일까지 온라인에서 미국·일본전기화학회와 공동 개최한다. 누리집(electrochem.org/prime2020) 참고.
◇ 대한산악연맹은 15일 ‘2020 체육발전 유공자 포상 전수식 및 제58회 대한민국체육상 시상식’에서 다양한 고산 등반활동으로 산악등반 발전에 기여한 산악인 김미곤 대장에게 청룡장을, 산악인 김영미씨와 남상익씨에게 각각 거상장과 체육포장을 준다.
◇ 경희사이버대(총장 변창구)는 한글날을 기념해 9일 ‘언택트 시대, 한국어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제10회 한누리 학술문화제를 한다.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대비한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다양한 한국어 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 대한신장학회는 7일 국제학술대회에서 전북대병원 신장내과 김원 교수를 제36대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김 신임 회장은 주요 회의를 주관하고 국제학술대회 의장으로 활동하게 되며 임기는 1년이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소장 최동진)는 14일 `청년이 희망하는 2050 탄소중립 사회상', `탄소 중립과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녹색 일자리', `탄소중립 미래를 위한 2020년 청년의 역할' 등 3가지 주제로 온라인 토론회를 한다. 참가 희망자는 12일까지 주제 1개를 선택해 3분 발제 자료를 링크(bit.ly/3l8rjGc)로 제출하면 된다. 누리집(climateaction.re.kr) 참고.
◇ 국제기후종교시민네트워크(상임대표 이정배)는 매월 기후변화를 주제로 한 영화를 상영하는 ‘기후변화 씨네톡'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한다. 현장 참여는 15일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교육관에서 선착순 35명을 대상으로 하며, 온라인 상영회는 12월 31일까지 한다. 참가 신청 링크(forms.gle/uZLzhzKTsSrxB81A7).
◇ 진원생명과학은 8일 야생 진드기 등에 물려 감염되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예방 DNA백신 개발 과제가 국내연구개발사업 지원대상에 선정됐다. 임상시험계획 승인까지의 연구개발비용을 국비로 지원받는다.
◇ 교보문고는 새달 8일까지 서울 광화문점 내 교보아트스페이스에서 ‘제6회 교보손글쓰기대회' 수상작 30점을 포함한 전체 응모작들과 지난해 수상작 등을 전시한다. 수상작은 누리집(bitly.kr/klmEBiYpN)에서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