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강대학교(sarang.sogang.ac.kr)에서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수기 공모전을 연다. 청소년들의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중고교생과 성당 등 종교단체, 자원봉사단체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9월30일까지,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면서 겪은 일과 느낌, 보람, 각오와 다짐 등을 200자 원고지 10매(중등), 15매(고등) 분량으로 작성한 뒤 관련 시설이나 기관에서 발급받은 봉사활동 확인서 사본과 함께 우편이나 전자우편(sglove@sogang.ac.kr)으로 보내면 된다. 중등부와 고등부로 나누어 최우수상(서강대총장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장과 부상 200만원을 주는 등 모두 102명에게 상을 줄 예정이다. (02) 705-8117.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kocca.or.kr)에서 전문대와 대학원 등 문화콘텐츠 관련 정규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문화콘텐츠 특성화 교육기관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오는 17일까지 지원서를 모집한다. 문화콘텐츠 교육에 필요한 실험실습 장비와 교육프로그램 운영비용을 집중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교육환경 개선, 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 문화콘텐츠 전문 인력의 공급기반 확충을 목표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된 7개 교육기관에 모두 16억원의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 기관들은 1년 동안의 사업 평가를 거쳐 별도의 선정 과정 없이 2008년에도 계속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서는 진흥원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우편 또는 방문 접수 한다. 선정 결과는 5월 초에 발표될 예정이다. (02)2016-4122.
●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영어교실(yoons.com)은 초등 1학년 특화교재(Bobo& Friends)를 공부하는 회원들을 위한 ‘베플리-토크’서비스를 개설했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의 오디어테이프를 이용한 윤선생영어교실의 오디오 학습법을 온라인상에 구현해, 더욱 편리하고 정확하게 발음을 배우고, 역할놀이를 통해 대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학습자는 자신의 발음과 원어민의 발음을 비교하고, 반복하여 녹음·연습하는 과정에서 원어민과 같은 정확한 발음과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교재 내용에 맞춰 다양한 애니메이션이 함께 진행되기 때문에 학습집중시간이 짧은 초등 저학년도 흥미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학부모들은 ‘학부모용 베플리’를 통해서 자녀의 교재학습 결과를 언제든지 확인한 뒤 학습지도에 참고할 수 있다. (02)2225-5633.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