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8클래스 강좌 마련
영어나 수학 성적은 곧잘 나오는데, 사회나 과학 성적이 뜻밖에 낮게 나와 고민하는 학생들이 많다. 이런 학생들의 학습 형태를 살펴보면 대개 참고서의 핵심 요약만 달달 외우는 경우가 많다. ‘사회·과학 과목은 암기 과목’이라는 편견 때문에 잘못된 방법으로 공부하는 것이다.
사회·과학은 영어나 수학 등의 과목에 비해 비교적 적은 시간을 투입해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문제풀이를 통해 이해 정도를 확인하는 학습을 한다면 학교 시험에서 손쉽게 점수를 얻을 수 있는 과목이다. 사회 과목은 배경과 흐름을 파악한 뒤에 암기를 해야 오래 기억에 남으며, 과학 과목도 개념을 이해한 뒤 공식을 암기해야 응용문제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을 마음에 새기고 공부해야 한다.
중학생 대상 전문 온라인교육 사이트 1318클래스(1318class.com)는 중학생들이 사회와 과학 과목을 좀더 쉽게 이해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묶음 상품을 중간고사를 앞두고 내놓았다. 단원별로 핵심 내용을 설명한 뒤 단원 마무리 문제와 기출문제까지 다루고 있어 이해 위주의 개념 학습과 실전문제 풀이까지 한꺼번에 공부하려는 학생에게 적합하다. 사회와 과학 과목을 묶어 3개월 동안 수강하는 데 수강료는 9만9000원이다. 문의 1566-1318.
정종법 기자 mizzle@hanedui.com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