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문협회는 한국언론진흥재단과 공동으로 ‘2012 신문사랑 전국 엔아이이(NIE) 공모전’을 연다.
교육과학기술부와 문화체육관광부·전주페이퍼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신문 만들기(직업·진로신문 만들기: 전국 초·중·고 학생, 올해의 학교신문: 전국 초·중·고 학교), 신문스크랩(전국 초·중·고 학생), 에세이 쓰기(대학생·대학원생), 엔아이이 지도교안, 엔아이이 아이디어 제안(교사·일반) 등으로 나눠 진행한다.
공모 마감은 9월4일이며 공모전에 참가할 학생·학교·교사·일반인은 소정의 제출서류와 작품을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부문별 제출서류는 한국신문협회 누리집(www.presskorea.or.kr)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심사 결과 신문 만들기 부문 대상(초, 중, 고 각1)에겐 상금 100만원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엔아이이지도교안·아이디어 대상(초, 중, 고 각1)에겐 상금 200만원과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을 준다. 또 올해의 학교신문상(초, 중, 고 각1)에겐 상금 100만원과 한국신문협회장상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9월 중순 발표하며 시상 및 수상작은 10월1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2012 대한민국 엔아이이 대회’ 행사장에 전시된다. 문의 한국신문협회 (02)733-2251. 김청연 기자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