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한용 동아대학교 입학관리처장
동아대학교는 정시모집에는 수능 100%로 선발하는 가군(예체능 제외)에서 860명, 수능 50%와 학생부 50%로 선발하는 나군(석당인재학부, 예체능 제외)에서 647명을 선발하는 등 총 1507명을 선발한다. 원서는 12월21일부터 26일까지 인터넷으로만 받는다.
인문·자연계열 학과(의예과 제외)는 수능 언어, 외국어(영어), 수리의 3개 영역과 사회·과학·직업탐구영역 중 1개 영역(2개 과목)을 반영하고, 예체능계열 학과는 언어, 외국어(영어), 수리, 사회·과학·직업탐구영역 중 3개 영역(탐구영역 2개 과목)을 반영하며, 의예과는 언어, 외국어(영어), 수리, 과학탐구영역을 반영한다. 또 인문계열은 사탐 반영 시 5점, 자연계열에는 과탐 반영 시 5점, 수리 가형 반영 시 10점, 의예과는 화학Ⅱ, 생물Ⅱ 중에서 1개 과목 이상 반영 시 3점, 수리 가형 반영 시 12점의 가산점을 준다.
지난해와 달리 석당인재학부도 다른 전형처럼 정시 가, 나군 일반학생 전형에 통합해 선발한다. 석당인재학부는 학교를 대표하는 선도학부로 학생 스스로 적성에 맞는 트랙별 전공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졸업 뒤 법조인, 고위 공무원, 공인회계사 등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공공정책학전공 안에 로스쿨 트랙, 국가고시 트랙, 공인회계사 트랙을 운영한다. 그 특전으로 입학생 전원에게 4년간 입학금 및 등록금 전액 면제와 도서구입비 연간 480만원 지원, 식비를 포함한 기숙사 무료 제공, 전용 학습공간 제공 등의 혜택을 준다.
권한용 동아대학교 입학관리처장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