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학년도 수시특집
덕성여대는 201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일반전형인 학생부100%전형, 일반학생(논술)전형, 특별전형(학생부종합전형)인 덕성인재전형, 사회기여자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교전형, 희망나눔전형으로 모두 618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주요 전형을 살펴보면 먼저 학생부100%전형으로는 239명을 선발한다. 반영 교과목은 인문과학대학·사회과학대학·의상디자인학과는 국어·영어·사회 등 3개 과목, 자연과학대학·정보미디어대학은 수학·영어·과학 등 3개 과목이다. 학생부100%전형은 우리 대학에서 유일하게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256명을 모집하는 일반학생(논술)전형은 학생부 60%, 논술 40%를 반영한다. 학생부 반영 교과는 학생부100%전형과 동일하며 논술고사는 문제에 대한 이해력, 비판적 사고력, 창의적 문제 해결력, 논리적 표현력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명목상 반영 비율은 학생부가 더 높지만 학생부 5등급 이내 학생의 경우 논술고사의 실질 반영 비율이 더 높다. 원서접수는 9월12~18일이다.
덕성여대는 덕성인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장학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100여개 교내외 장학금 수가 말해주듯, 덕성인의 149%(2012년 정보공시 기준, 장학금 수혜율 연인원)가 장학금 수혜자일 정도로 다양한 장학제도가 운영 중이다. 수시모집 합격자들을 위한 장학제도로는 운현장학금, 덕성누리장학금, 계열수석장학금, 성적우수장학금, 희망나눔장학금, 덕성인재장학금, 지구촌 외국인 장려 장학금, 덕성가족장학금 등이 있다. ‘운현장학금’은 수시모집 수석합격자를 위한 장학금이다. 입학금과 4년간 등록금 전액 등을 지원한다. 기숙사 우선 선발 기회와 함께 기숙사비도 면제해준다.
주은선 입학홍보처장
주은선 입학홍보처장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