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학년도 수시특집
디지스트(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는 학생부 종합 전형을 통해 2015학년도 학부 신입생 200명 안팎을 모집한다. 디지스트의 학부 신입생 선발전형은 100%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진행한다. 올해는 8월부터 진행하는 미래브레인 추천전형과 미래브레인 일반전형Ⅰ, 12월부터 진행하는 미래브레인 일반전형Ⅱ로 나눠 총 200명 안팎의 신입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수시모집 기간에 진행하는 미래브레인 추천전형과 미래브레인 일반전형Ⅰ은 각각 50명 내외, 140명 안팎의 학생을 선발한다. 이 전형들은 9월4일까지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하며 면접평가는 10월 중, 합격자 발표는 11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다. 정시 기간에 진행하는 미래브레인 일반전형Ⅱ는 10명 내외 학생을 모집하며 수능시험이 끝난 뒤인 12월17일부터 원서를 접수해 내년 1월 중에 면접평가와 합격자 발표를 한다. 원서는 온라인(www.dgist.ac.kr)을 통해서 접수할 예정이다. 입학전형에 필요한 제출 서류를 최대한 간소화해 입학지원서 및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만 제출하면 된다. 자기소개서는 별도 문항이 없다. 2000자로 자유롭게 기술하면 된다.
지난해 디지스트는 첫 학부생을 선발했음에도 전국의 우수 고교생에게 큰 관심을 받으며 9.77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는 무학과 단일학부제 운영, 학부전담교수제도 도입, 전자교재(e-book) 개발 등 3가지 교육혁신 프로그램을 마련했기에 가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디지스트에 입학하는 학부생들은 전원 국비장학생으로 선발되어 4년 동안 등록금을 전액 면제받는다. 미국 스탠퍼드대학과 버클리대학 서머스쿨에 참여할 기회 등도 제공한다.
문제일 입학처장
문제일 입학처장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