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수시특집 홍익대학교
홍익대의 2015학년도 수시모집전형에는 대학별고사 중심 전형과 학생부 중심 전형이 있다. 대학별고사로 서울캠퍼스 인문·자연계열의 경우 논술고사를, 세종캠퍼스 인문·자연계열의 경우 적성고사를, 그리고 서울·세종캠퍼스 미술계열의 경우 서류평가와 면접을 실시한다. 적성고사를 제외한 대학별고사와 학생부의 반영비율은 60:40으로 모든 계열이 동일하다.
수시모집 입학원서는 모두 9월11~16일에 접수한다. 일반전형으로는 학생부전형,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적성전형, 논술전형이 있으며, 특별전형으로는 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 고른기회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 체육특기자전형이 있다.
미술계열은 전년도와 같이 모집인원의 100%를 비실기전형으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의 반영 비율은 학생부 40%, 서류 30%, 면접 30%이며, 학생부전형은 학생부 100%다. 미술계열 전체 입학정원의 40%를 학생부종합전형에서, 30%를 학생부전형에서 선발한다.
서울캠퍼스 인문계열 논술고사는 출제 영역이 법학, 경제학, 경영학 세 영역에서 인문학, 사회과학의 두 영역으로 축소됐다. 자연계열 논술고사는 수학 및 자연과학 분야의 관심 이슈에 관한 지문을 통해 수리적 사고 능력을 평가한다.
수시 세종캠퍼스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전년도 수시2차 세종캠퍼스 일반전형과 같이 고교 성적의 변화나 교과목의 구성을 정성평가하는 학생부(60%)와 서류(40%) 점수를 합산해 선발한다.
농어촌학생전형 인문·자연계열은 학생부 100%로 선발하며, 미술계열은 학생부종합전형과 유사한 3단계 전형으로 선발한다. 서울캠퍼스 산업정보융합학부의 신입생을 선발하는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은 수능 응시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고 최저학력기준도 없다. 류춘호 입학관리본부장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