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는 24~28일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브랜드학과 육성’과 ‘취업활성화’를 통해 융합의 시대에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정시모집을 통해 선발하는 인원은 총 1094명으로 가군 31명, 나군 1051명, 다군에서 12명을 모집한다.
인문·자연계열은 나군에서 선발하는데, 기존의 수능우수자전형과 일반전형을 통합·간소화하였으며, 수능점수만을 100% 반영하여 선발한다. 학교생활기록부 교과등급에 비해 좋은 수능점수를 받은 수험생이라면 눈여겨봐야 할 것이다.
예체능계열은 가·나·다군에서 모두 선발하는데 가군의 영화예술학과 연기예술 전공과 다군의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을 제외한 모든 학과를 나군에서 선발한다. 영화예술학과 연기예술 전공의 경우 작년 나군에서 올해 가군으로 모집군이 바뀌었다. 전형방법 및 실기고사 내용이 다르므로 반드시 모집요강을 참고해야 한다.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현재 일반직장에 재직하는 이들의 대학진학을 위해 마련된 특성화고교졸재직자전형은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나군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를 통해 64명을 선발한다. 수능 성적은 국어·수학·영어의 경우 표준점수, 탐구영역은 백분위 점수를 반영한다.
계열별로 반영유형(및 비율)이 인문계열은 국어B(30%), 수학A(20%), 영어(40%), 사회탐구 2과목(10%), 자연계열은 국어A(15%), 수학B(35%), 영어(30%), 과학탐구 2과목(20%)이다. 해당 반영유형에 응시해야 가능하므로 반드시 계열별 반영유형을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군장학생특별전형은 자연계열에 속하지만, 반영유형 및 비율이 다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정명채 입학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