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는 ’자캉스’!”
‘자캉스’(자기계발+바캉스)를 아시나요?
복잡한 피서지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는 대신 ‘호캉스’(호텔+바캉스)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다. 북적이는 인파, 복잡한 교통 체증을 피해 도심 속 편안한 호텔에 머물며 오로지 나를 위한 시간을 갖는 것이다.
최근 카페와 바캉스를 합한 ‘카캉스’, 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을 일컫는 ‘카공족’이란 신조어도 생겨났다. 휴가보다 자기계발을 선택하는 20~30대가 많아지면서 생겨난 용어다.
이에 발맞춰 한겨레교육에서 자기계발과 바캉스를 더한 ‘자캉스 데이’를 마련했다. 유튜브가 대세인 만큼 영상이론부터 기획, 촬영까지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지금 유튜브, 크리에이터>, 사진 초보 직장인을 위한 <사진 초보 김대리 홍보팀 발령받다>,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로직(Logic Pro X)을 활용한 작곡 입문> <조민영의 파스텔 클래스[반려동물 편]> <글·그림 아틀리에>, ‘일잘러’를 위한 <[1Day] 네이버 포스트 기획 실무> <지속 가능한 SNS 콘텐츠 기획 실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있다.
글쓰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한결 쉬워지는 글쓰기> <관점이 살아있는 글쓰기> <장수진 시인의 ‘시가 잘 안 써지는 날에는’> 자막 한 편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영상 번역 입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초등수학 지도사 양성과정> 등 다채로운 강좌들이 개설돼있다.
한겨레교육의 자캉스 이벤트 기간은 7월19일부터 8월24일까지다. 이 기간에 신청하면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겨레교육 누리집(www.hanter21.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겨레교육에서 자기계발과 바캉스를 더한 ‘자캉스 데이’를 마련했다. 자캉스 이벤트 기간은 오는 8월24일까지다. 이 기간에 신청하면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겨레교육 누리집(www.hanter21.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