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전문가’를 꿈꾼다면?
한겨레교육이 ’한겨레 피아르(PR) 아카데미 과정’(국비지원과정)을 오는 8월24일 개강한다.
‘한겨레 PR아카데미’(http://reurl.kr/32743F28NR)는 PR대행사 취업이나 전직, 기업 홍보 부서에 새롭게 발령 받은 사람을 대상으로 현장 업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실무위주의 교육과정이다. PR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허종욱 이목커뮤니케이션즈 대표를 중심으로 한 미디어학과 교수, 현업 PR전문가 등 전문성을 갖춘 강사진이 진행한다.
수강생은 10주에 걸쳐 소셜미디어 시대의 PR과 PR산업의 이해, 보도자료 작성법 및 전략적 대 언론 관계 관리, 기업(브랜드)의 문제를 해결하는 전략적 PR기획, 경쟁력 있는 PR기획 수립을 위한 상황 분석, 마케팅 성과를 높여주는 마케팅PR, 미디어 환경변화 와 SNS 콘텐츠 마케팅 등 PR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및 실무를 배우게 된다. 실제 PR대행사 현장을 견학하고, 마지막 3주 동안 두 조로 나뉘어 상황별 PR전략에 대한 경쟁 PT도 진행하게 된다.
인문독서 지도사 양성 과정 열려
한겨레교육에서 아이들에게 인문학적 통찰력을 길러줄 수 있는 인문독서 지도사 양성 과정을 진행한다.
이 과정은 인문학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 어떤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와 발달 연령에 따른 인문학 독서법 등을 교육한다. 독서교육전문가인 임성미 작가가 강의를 진행한다. 임 작가는 오랫동안 교육 현장에서 쌓아온 독서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초·중·고 단계에 맞는 체계적인 인문독서 프로그램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인문독서 지도사 양성 과정은 학교, 도서관, 평생교육원 등 각종 교육 현장 강사 또는 홈스쿨링을 준비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8월27일 개강하며 자세한 강의 문의 및 신청은 전화(02-3279-0900)또는 누리집(www.hanter21.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