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www.khcu.ac.kr) 금융부동산학부는 오는 2학기부터 부동산 세무 전문가 과정과 금융경제 전문가 교육과정을 신설해 운영한다.
도시계획부동산전공 내 개설되는 부동산 세무 전문가 과정은 1주택 임대사업 시대에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부동산 세무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우는 교육이다. 도시계획부동산전공과 세무회계학과가 연계한 협동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실무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과목을 이수하면 부동산 세무 전문가 과정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한 금융경제전공 내 신설되는 금융경제 전문가 과정은 각각 국내 재무설계사(AFPK) 자격증과 주식 트레이딩 전문가(STS) 자격증 과정으로 운영된다. 에이에프피케이 인증 교육기관인 경희사이버대에서 해당 과목을 이수하면 에이에프피케이 교육 요건이 면제되며 자산관리 전문가 과정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더불어 주식 트레이딩 전문가 자격증 과정의 필수 이수 과목 중 1개 이상을 마치면 필기시험이 면제되고, 모두 이수하면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정민 금융부동산학부장은 “종합 자산관리를 위한 실무형 미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이번 과정을 마련했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체계적인 융·복합 자격증 전문가 과정을 통해 재학생과 예비 신·편입생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함께하는 교육> 편집팀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