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수시모집에서는 학생부교과우수자전형을 제외한 모든 전형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다. 또 본교 지망 수험생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생부위주전형 중 하나의 전형과 논술전형을 같이 지원하는 전형 간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학생부교과우수자전형은 409명(26.8%)을 선발하며,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학교생활에 충실한 학생들을 선발하는 전형이다. 학생부(교과) 100%로 선발하고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있으며 자연계열 모집단위는 국어·수학(가)·영어·과탐 중 2개 합 6등급 이내, 인문계열 모집단위는 국어·수학(나)·영어·사탐 중 2개 합 6등급 이내로 설정했다.
학교생활우수자전형은 385명(25.2%)을 선발하며 1단계는 서류 100%로 3배수를, 2단계는 1단계 성적 70%와 면접 30%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소프트웨어인재형은 전형 명칭이 특기자전형과 비슷해 특별한 실적을 준비해야 한다는 오해가 있지만 교내활동 중 소프트웨어, 컴퓨터, 관련 교과 활동과 성취 과정만으로 충분하다. 올해 처음 시각디자인전공 일부 인원을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선발한다. 특히 인공지능을 융합한 공학, 인문사회, 예술․디자인 인력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응용학과를 신설하고 신입생 모두 4년 전액 장학금을 지원한다.
신현상 서울과기대 입학관리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