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디어 플랫폼’ 경진대회
특허청이 최근 개통한 아이디어 플랫폼 기념행사로 대학(원)생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연다. 총상금 3천만원이 걸린 이번 대회는 청년층의 아이디어를 기업에 제공하고, 이를 통해 취업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4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진행한다.
아이디어 플랫폼에서 개인과 팀 부문별로 활동한 내용을 집계해 12월에 시상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특허청장상 등 상장, 해외연수 등 부상을 제공한다. 참가 희망자는 아이디어 플랫폼(www.idearo.kr)에서 회원 가입 뒤 참가신청서를 전자우편(idea@kipa.org)으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디어 플랫폼 이벤트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거래소(02-3459-2728, 2809)로 문의하면 된다.
■ 야간자율학습 고교생 귀가 지원
전남 곡성군 미래교육재단이 ‘고등학교 야간자율학습 귀가 차량 지원 사업’을 펼친다. 야간자율학습이 끝나는 심야에 농어촌 버스의 막차가 끊겨 하굣길이 불편한 학생들에게 교통 편익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달 말부터 매일 관내 고교생 27명이 이용할 예정이다. 관계 기관과 협약을 체결한 유효순 미래교육재단 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다양한 여건 탓에 학습 기회를 보장받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사업을 확산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 학생 우울·불안 해소 관련 협약
전남도립 전남학숙은 지난 26일 화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학숙 입사생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협력을 통해 청소년이 겪는 우울·불안·스트레스 등 정신건강 관련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문 치료를 함으로써 전남학숙 입사생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는다.
주요 협약 내용은 정신건강·자살 고위험군 안전망 구축, 정신건강 기능 향상을 위한 집단 교육 프로그램 운영, 정신건강 증진 관련 의료비 지원 등이다.
<함께하는 교육> 편집팀

대학(원)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특허청 제공

곡성군 미래교육재단 귀가 지원 협약식. 곡성군 제공

전남학숙-화순군정신건강센터 업무협약. 전남도 제공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