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의 날씨 정보를 전화로 상담해 주는 ‘131 기상콜센터’가 31일 문을 연다. 기상청은 29일 “현행 자동응답 기상전화인 131 서비스를 유지하면서 날씨 전화 상담을 하는 기상콜센터를 새로 열어 31일 오후 3시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상콜센터엔 상담원 30명이 교대로 일하며, 365일 24시간 내내 기상 정보 상담을 한다. 131번에 전화를 걸어 원하는 날씨 정보를 선택해 들은 뒤, 안내에 따라 0번을 누르면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다. 현행 기상전화 서비스는 자동응답(ARS) 방식이어서 날씨 정보를 자세히 듣기 힘들고 기상 악화 때는 문의 전화가 폭주해 잘 연결되지 않곤 하는 단점이 있었다.
오철우 기자 cheolwoo@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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