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병용 박사(대우조선해양 차장)은 최근 영국케임브리지국제인명센터(IBC)가 발간한 ’세계 100대 공학자‘로 선정됐다. 유 박사는 앞서 같은 연구원 소속 원종화 박사와 함께 마르퀴스 후즈 후 2014년판에도 등재됐다.
⊙ 이창호·이세돌·김효정(프로바둑기사)씨는 최근 ‘2014 서울시 차 없는 날’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들은 21일 광화문 광장에서 시민 1천여명과 다면기 대국을 펼친다.
⊙ 윤형주(가수)씨는 21일 고신대로부터 대중문화계·방송계·교계 전반에 걸쳐 건전한 문화 창조와 사회봉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 선교학 박사학위를 받는다.
⊙ 박해진(탤런트)씨는 최근 중국 자선재단 모친수조가 주최한 공익 시상식에서 ‘최고 영향력 있는 공익배우상’을 단독 수상했다.
⊙ 조영수(작곡가)는 20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친환경 생활을 주제로 작곡해 재능 기부한 ‘친환경 고고씽’의 활용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친환경 생활 정책을 알리고자 대학생 100명으로 구성된 ‘에코 프렌즈’가 이 노래를 적극 전파할 예정이다.
⊙ JYJ(그룹 김재중·박유천·김준수)는 새달 29일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2014 인천 아시안게임’ 개막식 공연에서 공식 주제가 ’온리 원’을 부른다.
⊙ 전광렬(탤런트)씨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21일 오후 6시 삼성동 더라빌에서 여는 시리아 난민 어린이를 돕는 자선콘서트 ‘행복한 하루’에서 해설을 맡는다.
⊙ 선채규 전 한국원자력문화재단 이사장은 최근 한국수필 신인상에 당선돼 수필가로 등단했다. 당선작은 ‘꾸쉐의 죽음’과 ‘생사의 갈림길을 지나서’ 등 2편으로 <한국수필> 8월호에 실렸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