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스포츠 축구·해외리그

과르디올라 맨시티의 무서운 뒷심

등록 2020-02-27 09:03수정 2020-02-28 02:36

챔스 16강 1차 원정 레알 마드리드에 2-1
과르디올라 감독 후반 용병술로 역전승
챔스 우승 열망 강한 맨시티 8강행 유리
유벤투스는 리옹 원정에서 0-1 패배
페프 과르디올라(오른쪽)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27일(한국시각) 열린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레알 마드리드와 경기가 끝난 뒤 지네딘 지단 감독과 인사하고 있다. 마드리드/AFP 연합뉴스
페프 과르디올라(오른쪽)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27일(한국시각) 열린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레알 마드리드와 경기가 끝난 뒤 지네딘 지단 감독과 인사하고 있다. 마드리드/AFP 연합뉴스

정상을 향한 맨체스터 시티의 열망이 강했다.

페프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맨체스터 시티가 27일(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가브리에우 제주스와 케빈 더 브라위너의 골로 레알 마드리드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원정 1차전에서 2골을 넣은 맨시티는 8강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맨시티가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이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16강 2차전은 다음 달 18일 맨시티 홈에서 열린다.

맨시티는 재정적 페어플레이 위반으로 2년간 챔피언스리그 출전 정지 위기에 처했다. 그런 만큼 구단의 첫 챔피언스리그 우승 열망이 강하다. 과르디올라 감독도 선수들을 독려하며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컵 쟁취에 공을 들이고 있다.

전반을 득점 없이 마친 양 팀은 후반 폭발했다. 선제골은 레알 마드리드의 몫이었다. 레알 마드리드의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는 맨시티의 수비 실수를 틈타 위험지역 측면으로 공을 몰고 들어간 뒤 골문 앞으로 쇄도하던 이스코에게 낮고 빠른 패스를 건넸다. 이 공을 이스코가 차분하게 골로 마무리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전 승리를 위해 감춰둔 라힘 스털링을 후반 28분 투입해 공격의 리듬을 끌어 올렸고, 후반 33분 동점골을 낚았다. 골 지역 왼쪽에서 수비망에 포위됐던 더 브라위너가 절묘하게 올린 공을 제주스가 헤딩으로 꺾어 골망을 흔들었다.

맨시티는 5분 뒤 스털링이 돌파 과정에서 얻은 페널티킥으로 승패를 갈랐다. 키커로 나선 더 브라위너는 골대 왼쪽 구석을 향한 땅볼 슛으로 득점하는 등 1골 1도움으로 수훈갑이 됐다.

지네딘 지단 레알 마드리드 감독은 루카스 바스케스와 루카 요비치를 투입해 변화를 줬지만, 주장 세르히오 라모스가 후반 41분 퇴장을 당하면서 동력을 잃었다. 2016~2018년 레알 마드리드 사령탑 시절 챔피언스리그 우승 3연패를 일궜다가 지난해 3월 재부임한 지단 감독은 패배의 쓴맛을 봤다.

프랑스 리옹에서 열린 올랭피크 리옹과 유벤투스의 16강 1차전에서는 리옹이 루카스 투사의 골로 1-0으로 이겼다. 유벤투스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골을 기록하지 못했다.

김창금 선임기자 kimck@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 많이 보는 기사

여자국수 김채영 9단, 박하민 9단과 결혼…12번째 프로기사 부부 1.

여자국수 김채영 9단, 박하민 9단과 결혼…12번째 프로기사 부부

파리 생제르맹·레알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PO 1차전 승리 2.

파리 생제르맹·레알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PO 1차전 승리

아깝게 메달 놓쳤지만…37살 이승훈, 역시 ‘한국 빙속 대들보’ 3.

아깝게 메달 놓쳤지만…37살 이승훈, 역시 ‘한국 빙속 대들보’

최성원과 차유람 앞세운 휴온스, 팀 리그 PO 기적의 막차 탈까? 4.

최성원과 차유람 앞세운 휴온스, 팀 리그 PO 기적의 막차 탈까?

한국 여자컬링, 일본 ‘완벽봉쇄’…2연승으로 1위 순항 5.

한국 여자컬링, 일본 ‘완벽봉쇄’…2연승으로 1위 순항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