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이 온라인 쇼핑몰(http://www.badukmall.co.kr)을 1일 개설했다.
한국기원은 “최근 알파고, 흑백외교 등 활발한 대외 활동으로 바둑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바둑 관련 상품 개발 및 판매는 부진한 상태였다. 바둑인을 비롯한 소비자들이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쇼핑몰을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쇼핑몰에서는 대표적인 바둑용품인 바둑판과 알을 비롯해 월간<바둑>, 바둑 서적, 바둑 기념품 등을 판매한다. 바둑판과 알은 바둑용품 전문업체인 한일바둑과 육형제바둑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바둑서적은 교재에서부터 바둑 교양서까지 다양하게 판매한다. 월간<바둑> 코너에서는 월간지 구매를 비롯해 추후 정기구독 신청도 쇼핑몰을 통해 가능해진다. 한국기원 캐릭터 ‘아리ㆍ도리’를 이용한 캐릭터 상품과 인기 프로기사 캐리커처가 담긴 엘파일 홀더, 프로기사 휘호 부채, 급 팔찌 등을 기념품 코너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한국기원은 “앞으로 쇼핑몰을 통해 바둑교육 동영상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계획하고 있다. 쇼핑과 바둑 입문교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쇼핑몰 회원가입 때는 1000포인트의 마일리지를 지급하며 구매 금액의 1%를 마일리지로 적립 가능하다.
김창금 기자
kimck@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