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혼다자동차가 에어백 결함으로 37만8천대의 차량에 대한 리콜을 추가로 실시하기로 했다. 10일 AP통신에 따르면 혼다자동차는 운전석 측면 에어백 인플레이터의 압력이 너무 높아 인플레이터 용기가 터질 가능성이 있다며 인플레이터를 교체해 주는 리콜을 실시키로 했다. 이번 리콜 대상은 2001∼2002...
잇단 리콜 사태로 최대의 위기에 봉착한 도요타자동차가 이번 사태의 발단지인 미국 내 여론 수습을 위해 전방위 로비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도요타자동차의 로비는 여론주도층과 의회에 집중되고 있다. 도요타 측은 지난주 미 의회의 각 보좌진들에게 이번 사태 수습을 위한 회사 측의 필사적 노력을 강조...
자동차 부품 전문업체인 만도가 자동주차 시스템을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했다. 만도는 9일 “국내에서 처음으로 ‘자동주차 시스템’(SPAS)과 ‘적응 순항 제어시스템’(SCC)을 독자 개발해, 혹한 테스트까지 마쳤다”고 밝혔다. 자동주차 시스템은 초음파 센서로 주차공간을 인식한 뒤 전자제어 조향장치로 자동차를 주차...
북미 지역에서 가속페달 결함으로 대규모 리콜(소환수리제)에 들어간 도요타의 하이브리드 차량 ‘프리우스’가 국내에서도 리콜에 들어간다. 9일 국토해양부는 한국도요타자동차㈜가 수입·판매한 하이브리드 차량인 ‘프리우스’(PRIUS)의 자동잠김 방지장치(ABS)에 제동력 결함이 발견돼 리콜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불편과 걱정을 끼쳐드린 점 거듭 사과드립니다.”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도요다 아키오 사장이 9일 도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형 프리우스 등 4개 차종에 대해 추가 리콜을 발표하면서 또 한번 고개를 숙였다. 리콜 사태 이후 지난 5일 처음 기자회견에 나와 사과한 데 이어 두번째다. 10일 열리는 미국 하원 청문...
도요타의 최신 하이브리드 차량 프리우스의 브레이크 결함 문제가 적어도 2005년형까지 거슬러 올라간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 같은 주장이 사실로 확인되면 프리우스 차량의 브레이크 결함 문제가 신형인 2010년형 30만대를 넘어 구형 차종으로까지 확대될 수 있다. 미국의 자동차 전문지 디트로이트...
도요타자동차가 브레이크 결함 문제로 리콜 방침을 정한 하이브리드 차량 '사이(SAI)'와 렉서스 'HS250h'의 생산을 금주 말부터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고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이 9일 보도했다. 이는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수정 작업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니혼게이자이는 ...
“도요다 아키오 사장은 빌 포드 회장에게 신뢰 회복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블룸버그>는 8일 대량 리콜 사태 뒤 소극적인 대응을 보인 도요타자동차의 도요다 아키오 사장과 포드 자동차의 전 회장 빌 포드를 비교하며 이렇게 꼬집었다. 도요다 사장과 포드 전 회장은 각각 창업주 3세와 4세 경영인이다. ...
도요타자동차가 하이브리드 자동차인 프리우스와 같은 브레이크 시스템을 채택한 ‘사이’(SAI)와 ‘렉서스 HS250h’에 대해서도 리콜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요미우리 신문>이 8일 보도했다. 두 모델의 리콜 대상은 일본 국내외를 합쳐 2만6800대로 추산된다. 사이는 일본 국내전용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시판됐고, 렉...
도요타자동차가 뒤늦게 주력 친환경차인 2010년형 프리우스에 대한 전면 리콜계획을 이번주초 발표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도요타가 안전문제에 대한 늑장대처와 속임수로 일관하다가 신뢰성 위기를 자초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뉴욕타임스>는 7일 도요타가 그동안 고질적인 늑장대처로 일관했고, 문...
컴퓨터화의 저주인가. 전자제어 기술이 발달하면서 자동차에도 다양한 첨단 컴퓨터 시스템이 적용되는 추세다. 그러나 도요타 자동차가 무려 8개 차종 810만대에 대한 대규모 리콜 조처를 단행하면서, 자동차 컴퓨터 시스템에 대한 신뢰가 도전받고 있다. 도요타는 4일 2010년 생산된 차세대 주력차종인 하이브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