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광고

  • 농산물 상품가격 절반은 ‘유통비용’
    유통비용이 농산물 상품가격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어 농산물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이 소비자에게 큰 부담을 주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유통비용은 운송비와 하역비, 감모.청소비, 포장비 등과 같은 물류비용과 상...
    2005-03-10 06:51
  • 주부·어린이 겨냥해 집중공략을
    최근 몇 년간 와인숙성 삼겹살이 인기를 끌면서 뽕잎 삼겹살, 마늘 삼겹살 등 기능성 삼겹살이 인기몰이를 했다. 올해 들어 치킨업계에도 와인숙성 치킨, 한방 치킨, 녹차 치킨, 매실 치킨 등이 맛과 기능성을 내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2005-03-07 22:02
  • 아담하고 깔끔힌 카페 분위기 이색 메뉴로 승부
    아기자기한 무늬로 꾸며져 고급스럽게 보이는 나무 간판부터 사람들의 눈길을 잡아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흰 벽면에 높은 천장, 기둥처럼 서 있는 와인장이 밝고 환한 느낌을 전해준다. 1...
    2005-03-07 22:02
  • 170만원짜리 위스키
    양판용 위스키로는 병당 170만원대로 가장 비싼 ‘로얄 살루트 38년’(사진)이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된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38년 이상의 위스키 원액을 사용한 ‘로얄 살루트 38년 스...
    2005-03-07 21:15
  • ‘내비게이션폰 나온다’
    휴대폰속 전국지도 보며 길찾기 휴대전화 단말기가 드디어 내비게이션까지 삼켰다. 삼성전자와 엘지전자는 최근 지도 정보가 들어간 휴대전화의 개발을 완료하고, 조만간 이를 시중...
    2005-03-07 19:33
  • “현금영수증 신분확인 카드로 하세요”
    주민번호·휴대전화는 입력실수·유출가능성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때 신분확인 수단으로 주민등록번호나 휴대전화 번호는 가능한 한 사용하지 마십시오.” 국세청이 7일 현금영수증 인터넷 홈페이지( www.taxsave.go.kr )의 ...
    2005-03-07 18:58
  • 서비스업 생산 두달째 오르막
    1월 0.7%증가…내수 회복 지난 1월 서비스업 생산이 2개월 연속 증가해, 내수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를 키우고 있다. 그러나 아직은 증가 폭이 1%도 채 안돼, 내수 경기가 본격적인 회복세...
    2005-03-04 19:07
  • 카드사 ‘깨알 약관’ 효력없다
    앞으로 신용카드사들이 약관의 글자 크기를 지나치게 작게 만들어 소비자들이 읽기 어렵게 만들 경우에는 약관 내용을 근거로 소비자들에게 불리한 계약 내용을 강요할 수 없게 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3일 국내 10개 신용카드사들...
    2005-03-03 18:59
  • 슬림형 브라운관TV 인기 상한가
    예약하고도 열흘 이상 기다려야…삼성·엘지, 이달 각 2만대 낙관 삼성전자와 엘지전자가 경쟁적으로 내놓은 슬림형 디지털 브라운관 텔레비전이 초반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혼수철을 앞두고 예비부부들을 중심으로 예약...
    2005-03-02 20:12
  • 신용카드 4장이상 소지자 9개월째 감소세
    현금서비스 비중도 줄어 신용카드를 4장 이상 가진 복수카드 소지자 수가 9달째 감소세를 이어갔다. 또 복수카드 소지자들의 현금서비스 이용이 줄어드는 등 소비 행태도 점점 정상적으로 바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일 ...
    2005-03-02 19:5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