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가맹점에게 카드 수수료를 지나치게 깎아줄 수 없도록 하는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 이후 7개월이 지났지만, 여전히 항공·유통 등 일부 대기업의 ‘버티기’가 이어지고 있다. 10일 카드 업계에 따르면, 항공... 2013-07-10 20:23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은 승객들에 대한 보상 절차가 어떻게 이뤄질 것인지도 관심사다. 금융당국과 보험업계는 이번 사고로 인한 시설물 및 대인 피해배상 금액이 대략 5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며, 피해자... 2013-07-08 22:32
‘저금리 전환대출’을 해준다며 허위·과장 광고로 고금리 대출을 유도한 악덕 중개업체 20여곳이 중개 위탁 계약을 맺을 수 없게 됐다. 4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한국대부금융협회는 허위·과장 광고를 한 중개업체... 2013-07-04 20:19
지난해 말 신용카드 수수료율 재편으로 상반기 수익성이 크게 악화된 카드사들이 부대사업에 눈을 돌리고 있다.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경쟁이 치열한 여행상품 알선 사업이 대표적이다. 카드사들이 공격적으로... 2013-07-03 21:25
카드사들이 아파트 관리비 결제 카드의 신규 발급을 중단하고 기존 고객은 해당 카드의 유효기간까지만 서비스를 유지하기로 했다. 그동안 신용카드로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및 할인 서비스를 받아온 소비자들... 2013-07-02 20:36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가 시민들의 메시지를 담아 재단장했다. 서울시와 삼성생명은 마포대교 난간에 설치할 메시지를 공모... 2013-06-30 17:37
저축은행에서 담보 대출을 받을 때 지상권 설정 비용을 고객이 부담하는 관행이 사라진다. 금융감독원은 저축은행중앙회와 협의해 금융소비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금융거래약관을 고쳐 7월1일부터 시행한다... 2013-06-27 20:25
무더위 속 서늘한 피서지가 그리워지는 여름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놀이 시설을 찾아갈 때는 가장 먼저 입장료가 할인되는 제휴카드가 없는지부터 뒤지게 된다. 가볍게 떠나는 휴가에서 지갑 속 단 ‘한 장’의... 2013-06-27 20:12
카드업계 2위인 현대카드가 다음달 1일부터 복잡한 카드 부가서비스를 사실상 전면 폐지하고, 쓴 만큼 포인트 적립하거나 할... 2013-06-24 20:14
“디자인으로 보험회사에서 나설 수 있는 다른 일이 있지 않을까?” 최경아 삼성화재 디자인실장은 영세 창업자를 위한 ‘디자인 기부’를 떠올렸다. 디자인실은 보험상품 안내장을 제작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관... 2013-06-20 20:17
난해한 보험 전문용어 없애고글자크기 키우고 글자수 줄여스토리텔링 방식은 아직 미흡 안내장도 만화·영화로 제작 변화 ... 2013-06-20 19:56
보험개발원이 보험사고 정보를 바탕으로 중고차 가치를 조회할 수 있는 ‘조회차량 비교 서비스’를 14일부터 제공한다. 차를 팔고 싶지만 시세를 얼마나 매겨야 하는지 객관적 기준이 없어 난감했던 이들을 위해 ... 2013-06-13 20:10
카드사들이 스마트폰을 통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잇따라 내놓고 있다. 경품 제공, 맛집 소개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출시는 물론, 스마트폰 모니터링 같은 편의성 서비스에도 적극적이다. 하나에... 2013-06-13 20:04
사망자의 보험 가입 사실을 몰라 상속인이 찾아가지 못한 보험금을 찾아주는 절차가 강화된다. 금융감독원은 사망자의 보험가입 사실을 상속인에게 일반우편이 아닌 등기우편으로 통지하는 한편 유선 연락과 설... 2013-06-11 20:40
술에 취한 채 고온의 사우나에서 잠들어 사망한 경우도 상해 보험금을 탈 수 있다는 조정 결과가 나왔다. 10일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원회는 이같은 민원에 대해 상해 보험에서 정한 보험금 3000만원을 지... 2013-06-10 1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