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별 논술교과서 / 3. 개념 설명 및 활용 관련 논제 해결하기 / [난이도 수준-고2~고3] 기출유형 2 (개념 활용)제시문 (가), (나)에 나타난 ‘일상성’의 의미를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현대사회의 ‘일... 2008-06-22 17:23
김철호의 교실 밖 국어여행 /[난이도 수준-중2~고1] 31. 의성어와 의태어 ①32. 의성어와 의태어 ②33. 의성어와 의태어 ③ ... 2008-06-22 17:05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난이도 수준-중2~고1] 17. 설득하는 글의 의도와 목적18. 감상적 독해와 수용 능력19. 이야기에서 ... 2008-06-22 17:02
글쓰기 필독서 /[난이도 수준-중2~고1] <생각의 창과 등불>(조제희 지음, 태학사) 어떤 일이 벌어져 이를 알려야 할... 2008-06-22 16:56
★ 초급[난이도 수준-초등 고학년~중1] ■ 가로 풀이 1. 명사. 대대로 그 땅에서 살고 있음. 또는 그곳에 들어와 정주함. “○○... 2008-06-22 16:50
관련 논제 해결하기 ★★★ 고급 / [난이도 = 고2~고3] ‘오래된 미래’의 세계화 비판 ■ 기출유형 1 (요지 서술) 다음 제시문의 요지를 200자 내외로 서술하시오. 이른바 ‘지구촌’-‘코스모폴리턴적’인 세... 2008-06-15 23:10
기출문제 유형2 - 한양대 2008학년도 1차 모의★★ 중급 / [난이도 = 중2~고1] 제시문 (가)를 참고하여 제시문 (나)와 (다)... 2008-06-15 23:04
기출문제 유형1 - 성균관대 2008학년도 수시 2 모의★★ 중급 / [난이도 = 중2~고1] 아래의 세 <제시문>의 논지를 각각 ... 2008-06-15 22:54
우리말 논술 / 1. 논지 파악2. 요지 서술 및 활용유형 1 - 요지 서술유형 2 - 요지 활용3. 개념 설명 및 활용 ■ 유형의 이해 ‘요지(要旨)’의 사전적 정의는 ‘말이나 글 따위에서 핵심이 되는 중요한 내용’... 2008-06-15 22:11
글쓰기 필독서 / ★★ 중급 / [난이도 = 중2~고1] <비판적 글쓰기>(스켈라 코트렐 지음, 이경아 옮김. 함께읽는책) ... 2008-06-15 21:56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 ★★ 중급 / [난이도 = 중2~고1] 16. 설명적인 글에서 용어의 쓰임 알기17. 설득하는 글의 의도와 목... 2008-06-15 21:50
★ 초급 / [난이도 = 초등 고학년~중1] ■ 가로 풀이 1. 명사. 남을 배척함. “○○적 민족주의.” 3. 명사. 예리한 관찰력으... 2008-06-15 20:49
김철호의 교실밖 국어여행 / ★★ 중급 / [난이도 = 중2~고1] 30. 높임법 ⑥31. 의성어와 의태어 ①32. 의성어와 의태어 ② ... 2008-06-15 16:08
우리말 논술 / 1. 논지 파악 유형별 논술교과서 [난이도 = 중2~고1] ■ 기출문제 유형2 - 고려대 2008학년도 수시 2 ... 2008-06-08 17:39
우리말 논술 / 1. 논지 파악 유형별 논술교과서 [난이도 = 고2~고3] ■ 기출문제 유형1- 한국외대 2008학년도 정시 <... 2008-06-08 1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