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교육 현장 / 천안 입장초교 ‘유러닝 수업’ 충남 천안시 입장초등학교 6학년 1반의 5교시 창의적재량활동시간. 점심... 2008-10-19 16:43
임선하의 ‘창의적 아이가 미래다’ / 1. 나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지수는?2. 창의적 문제해결의 대가들 3. 창의적 문제해결의... 2008-10-19 16:36
임성미의 창의적 읽기 / 1. 보는 것과 읽는 것은 다르다2. 학습맹 시대가 온다3. 읽기는 취미가 아니라 생존전략이다 ... 2008-10-19 16:27
문제 우리 마을의 모든 집은 개를 한 마리씩 키운다. 어느날 마을 이장이 다음과 같이 방송하였다. “우리 마을에 미친 개가 ... 2008-10-19 15:45
★ 초급 [난이도 수준-초등 고학년~중1] 가로 풀이 1. 형용사의 어근. 운수 따위가 좋지 아니하다. 또는 일이 예사롭지 ... 2008-10-19 15:21
14. 이유 파악15. 현실 적용(사례 제시)16. 비판하기 ■ 유형의 이해 논술의 목적은 다른 사람을 자신의 견해 대로 설득하는 데 있다. 잘 설득하려면 독자가 글쓴이의 관점에 동의하고, 그 의견에 공감... 2008-10-12 17:29
유형별 논술 교과서 / 15. 현실 적용(사례 제시)■ 기출문제 유형 1 - 경희대 2008학년도 모의 [난이도 수준-중2~고1] 제... 2008-10-12 17:25
유형별 논술 교과서 / 15. 현실 적용(사례 제시)■ 기출문제 유형 2 - 동국대 2008학년도 모의 [난이도 수준-중2~고1] 제... 2008-10-12 17:15
유형별 논술 교과서 / 15. 현실 적용(사례 제시)관련논제 해결하기 [난이도 수준-고2~고3] 도덕적 삶, 물질적 삶 ■ 기출유형 1 (사례 및 해결책 제시) 아래 글에서 제기하고 있는 우리 사회의 문제는 무엇인... 2008-10-12 17:08
김철호의 교실 밖 국어여행 / 36. 의성어와 의태어 ⑥37. 관형어38. ‘쉼표’에 대하여 오늘은 문장성분 중에 관형... 2008-10-12 17:02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 22. 자료 모으기와 정리하기23. 내용 조직의 원리24. 도표나 자료를 활용한 글쓰기 ※ ‘공학... 2008-10-12 16:59
글쓰기 필독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인간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무가지 플롯>(로널드 B. 토비아스 지음, 김석만... 2008-10-12 16:53
★ 초급 [난이도 수준-초등 고학년~중1] 가로 풀이 1. 명사. 어떤 내용이나 사실이 옳거나 그러하다고 인정함. “과오를 ○○... 2008-10-12 16:49
창의 교육 현장 / 남양주 신촌초교 ‘문제기반 학습’ 지난 6일 10시30분께, 경기도 남양주시 신촌초등학교 5학년 2반의 ... 2008-10-12 16:20
임선하의 ‘창의적 아이가 미래다’ / 1. 왜 배워야 하나?2. 나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지수는? 3. 창의적 문제해결의 대가들 ... 2008-10-12 1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