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의 알찬 국어교실 / 9. 댓글도 잘 쓰면 훌륭한 글쓰기 연습 “알바들 댓글 열심히 다는군”, “느그 아버지가 울겠다.... 2010-02-28 15:23
장이지의 수학 돋보기 / 9. 단원 사이의 연계성에 따라 복습해라 새 학년이 되면 아이들은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다짐한 ... 2010-02-28 15:21
중학독서논술 /[난이도 수준-중2~고1] 5. 문화를 보는 다양한 관점6. 로봇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7. 전통문화의 이해 ... 2010-02-21 21:01
초등통합논술 /[난이도 수준-초등 고학년~중1] 5. 유전공학6. 언어와 생활 7. 소중한 만남 ■ 생각 열기 언어는 ‘글... 2010-02-21 20:34
안광복 교사의 인문학 올드 앤 뉴 /[난이도 수준-고2~고3] 21. 천재의 조건- 노력일까, 재능일까22. 왕자와 거지, 가난의 ... 2010-02-21 20:19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 [난이도 수준-중2~고1] 85. 작품 속의 심리와 삶의 방식86. 섬세한 읽기와 작품 감상87. 인문 정신... 2010-02-21 20:11
심광보의 뻔뻔 사회 / 8. 제목과 범례를 눈여겨봐라 중학교 사회책엔 지도가 많다. 지도는 지표 위의 현상을 기호와 ... 2010-02-21 18:34
이명랑의 명랑 과학 / 8. 줄임말의 원래 뜻을 찾아라 과학 공부를 하다 보면 줄임말이 많이 나온다. 아이들은 새로운 ... 2010-02-21 18:24
중학독서논술 /[난이도 수준-중2~고1] 4. 동물의 권리5. 문화를 보는 다양한 관점 6. 로봇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 2010-02-07 20:41
초등통합논술 /[난이도 수준-초등 고학년~중1] 4. 법과 규칙 5. 유전공학 6. 언어와 생활 ■ 생각 열기 아바... 2010-02-07 19:35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 [난이도 수준-중2~고1] 84. 문학적 상징의 의미85. 작품 속의 심리와 삶의 방식86. 섬세한 읽기... 2010-02-07 19:14
안광복 교사의 인문학 올드 앤 뉴 /[난이도 수준-고2~고3] 20. 100년 뒤에 사람들은 무엇으로 돈을 벌까? - 소유의 사회학... 2010-02-07 19:09
장이지의 수학 돋보기 / 8.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라 ‘공신’(공부의 신)들은 출제자의 처지에서 문제를 만들어 볼 것... 2010-02-07 18:54
강혜진의 알찬 국어교실 / 8. ‘접속어’는 비문학 읽기의 열쇠 비문학은 정보 전달을 위한 설명문과 설득이 목적인 논... 2010-02-07 18:52
“안녕하세요. 저는 중2 남학생입니다. 나름대로 학원도 다니고, 과외도 하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의 문제점은 ... 2010-02-07 1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