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별 논술교과서 / 17. 반론제기 관련논제 해결하기 [난이도 수준-고2~고3] 기출유형 1 (단일논제 제시형)1. 다음의 제시문 (가), (나)에 나타난 필자의 입장을 200자 내외로 요약하시오. 2. 제시문 (가)... 2008-10-26 18:51
★ 초급 [난이도 수준-초등 고학년~중1] ■ 가로 풀이 1. 명사. ①어떤 지역의 기후와 토지의 상태. ②어떤 일의 바탕이 되... 2008-10-26 18:46
김철호의 교실 밖 국어여행 / [난이도 수준-중2~고1] 38. ‘쉼표’에 대하여 39. 말을 갖고 놀자 ①40. 말을 갖고 놀자 ② ... 2008-10-26 17:38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 [난이도 수준-중2~고1] 24. 도표나 자료를 활용한 글쓰기25. 글의 진술 방법26. 어휘를 적절하게... 2008-10-26 17:34
글쓰기 필독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논리적 추론과 증명〉 (이병덕 지음, 이제이북스) 논리를 펴는 방법을 익히... 2008-10-26 17:29
임선하의 ‘창의적 아이가 미래다’ / 풀리지 않는 문제로 모두가 쩔쩔매고 있을 때, 쉽게 문제를 해결하는 이는 부러움의 ... 2008-10-26 17:16
[창의적 문제 해결 연습] 유석은 작은 마을의 중국집인 영혜각의 주방장이다. 한 달 180만원의 월급으로 3명의 동생 ... 2008-10-26 17:11
임성미의 창의적 읽기 / 2. 학습맹 시대가 온다3. 읽기는 취미가 아니라 생존전략이다4. 읽기는 재미있는 노동이다 “... 2008-10-26 17:02
15. 현실적용(사례 제시) 16. 비판하기 유형 1 - 견해 분류·선택 및 비판 유형 2 - 견해의 문제점 비판17. 반론 제기 ■ 유형의 이해 ‘적극적 글 읽기’의 마지막 단계는 저자의 주장을 비판하는 것이... 2008-10-19 21:42
유형별 논술 교과서 / 16. 비판하기■ 기출문제 유형 1 - 인하대 2008학년도 모의 2차 [난이도 수준-중2~고1] 상반되는 ... 2008-10-19 21:40
유형별 논술 교과서 / 16. 비판하기■ 기출문제 유형 2 - 서울대 2008학년도 모의 (가)형[난이도 수준-중2~고1] 제시문 (... 2008-10-19 21:18
유형별 논술 교과서 / 16. 비판하기관련논제 해결하기 [난이도 수준-고2~고3] 성선설, 성악설 ■ 기출유형 1 (견해 분류·선택 및 비판) 제시문 (가), (나) 중 한 입장을 선택하여 다른 견해를 비판하며 자신의... 2008-10-19 21:05
김철호의 교실 밖 국어여행 / [난이도 수준-중2~고1] 37. 관형어38. ‘쉼표’에 대하여39. 말을 갖고 놀자 ① 지난 ... 2008-10-19 19:44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 23. 내용 조직의 원리24. 도표나 자료를 활용한 글쓰기25. 글의 진술 방법 ※ 왼쪽 자료... 2008-10-19 19:37
글쓰기 필독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정직한 글쓰기>(찰스 립슨 지음, 김형주·이정아 옮김. 멘토르) ‘표절... 2008-10-19 1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