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급 [난이도 수준-초등 고학년~중1] ■ 가로 풀이 1. 명사. 나라, 공공 단체, 지주 등이 돈, 곡식, 물품 따위를 거두어들... 2008-11-16 19:45
임선하의 ‘창의적 아이가 미래다’ / 5. 창의적 문제해결 과정과 통찰력6. 창의적 문제해결 교육의 최근 사례 7. 창의적 문제... 2008-11-16 19:22
1. 바닷가에서 하나, 두나, 세나, 네나가 협력해 사금을 채취했다. 문제는 작업을 끝낸 후 발생했다. 네 명이 공평하게 나누... 2008-11-16 19:15
임성미의 창의적 읽기 / 5. 책과 하는 첫 데이트에 성공하기(훑어보기) 6. 저자의 머릿속으로 들어가라(책의 뼈대 파악하기... 2008-11-16 18:42
유형별 논술 교과서 / 18. 선택 및 근거 제시19. 아이디어 제시유형 1 - 아이디어 산출유형 2 - 공통 아이디어 추출20. 추론(예측) ■ 유형의 이해 제시문을 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유형은 창의성 영... 2008-11-09 17:16
유형별 논술 교과서 / 19. 아이디어 제시 ◎ 기출문제 유형 1 / 성신여대 2008학년도 모의 [난이도 수준-중2~고1] [문제 1] ... 2008-11-09 17:09
유형별 논술 교과서 / 19. 아이디어 제시 ◎ 기출문제 유형 2 / 한국외국어대 2008학년도 수시 2-1 [난이도 수준-중2~고1] <자료 4>와 <자료 5>에 내포된 공통적 아이디어를 밝히고, 이와 유사한... 2008-11-09 17:00
유형별 논술 교과서 / 19. 아이디어 제시 관련 논제 해결하기 [난이도 수준-고2~고3] 기출유형 1(아이디어 산출) 제시문 (가), (나)를 바탕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그런 생각을 하게 된 이유 또는 ... 2008-11-09 16:53
김철호의 교실 밖 국어여행/[난이도 수준-중2~고1] 40. 말을 갖고 놀자 ②41. 말을 갖고 놀자 ③(연재 마지막회) 지금까지 ... 2008-11-09 16:45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난이도 수준-중2~고1] 26. 어휘를 적절하게 사용하기 27. 개념을 바르게 정의하기28. 분석과 통합 ... 2008-11-09 16:42
김창석 기자의 글쓰기 필독서 /[난이도 수준-중2~고1] <글쓰기를 위한 4천만의 국어책> (이재성 지음·이형진 그림, 들... 2008-11-09 16:39
★ 초급 [난이도 수준-초등 고학년~중1] ■ 가로 풀이 1. 명사. ①망설여 일을 결행하지 아니함. ②일을 결행하는 데 날짜나 ... 2008-11-09 16:36
임선하의 ‘창의적 아이가 미래다’ / 4. 창의적 문제해결의 유형5. 창의적 문제해결 과정과 통찰력 (발상의 전환) 6. 창의적 ... 2008-11-09 16:11
겨레 중학교에 다니는 같은 반 친구인 경구와 현준이, 그리고 초선이는 ‘지구 온난화에 대처하는 방안’에 대한 수행 평가 과... 2008-11-09 16:05
임성미의 창의적 읽기 / 4. 읽기는 재미있는 노동이다 5. 책과 하는 첫 데이트에 성공하기(훑어보기) 6. 저자의 머릿속으... 2008-11-09 1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