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나 상품에 어떤 이름을 붙여야 하는지는 광고에서 매우 중요한 관심사다. 이름 붙이기에 따라 회사 인상이나 상품 경쟁력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보통 이름을 붙일 때는 ‘부르기 쉽고, 바른 뜻이 담기거나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을 조건으로 한다. 사람이름이나 땅이름을 붙일 때도 마찬가지다. 땅...
조약돌을 더듬는 시냇물이 흘러갔지. 유채꽃밭은 목욕탕에서 방금 나온 젖은 머릿결 샴푸 냄새를 흘렸지. 내 마음 샴푸 냄새로 후끈 달았지. 더는 길이 나오지 않는 길을 걸었지. 피아노를 치는 너의 가느다란 손가락 솜털 끄트머리를 나는 바람으로 매만졌지. -시집 <너는 어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