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의 공공성을 중시하는 유럽에선 케이블 방송이라 하더라도 미디어렙을 통한 광고 위탁이 일반적이다. 예컨대, 프랑스의 공영 렙 ‘에프테페’(FTP)는 공영방송 <프랑스 텔레비전>뿐 아니라 <유로뉴스>와 <디스커버리> 등 20개 케이블·위성채널의 광고를 위탁 판매한다. 민영 렙 ‘테에프1 푸블리...
“지상파와 동일한 사업 모델이면서도 규제는 훨씬 적게 받는 종합편성채널(종편)이 방송광고를 직접 파는데, 우리만 코바코(한국방송광고공사) 독점 체제에서 비싼 수수료 내면서 광고를 팔 수는 없다.”(성회용 <에스비에스>(SBS) 정책팀장) “종편이 직접 영업하고 에스비에스가 자사 미디어렙을 만들어 광고영...
전국 신문과 방송 71개사의 전국언론노조 소속 노동자들이 23일 국회 앞에서 미디어렙(방송광고 판매대행사) 법을 제정할 것을 촉구하며 총파업에 들어갔다. 전국언론노조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에서 조합원 8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미디어렙 법안 마련과 공정방송 복원을 요구하는 총파업 출정식을 열고 무기한 파...
김인규 <한국방송>(KBS) 사장이 지난 18일 보도본부 간부에게 전화를 걸어, 무상급식 정책을 원색적으로 비난해 입길에 올랐던 귀뚜라미보일러 최진민 회장 관련 내용이 에 나가는지를 물은 뒤 해당 뉴스에서 최 회장 관련 내용이 빠졌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2일 전국언론노조 한국방송본부(새노조)에 따르면,...
<교육방송>(EBS)이 주최하는 제8회 이비에스국제다큐영화제(이아이디에프·EIDF)가 19일 막을 올린다. ‘세상에 외치다’(Be the Voice!)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다큐영화제 개막작은 라트비아 출신 감독 로버츠 루빈스의 <잘 지내니, 루돌프?>이다. 자기만의 공포영화를 만드는 것이 취미인 12살 소년 루돌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