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경제 최근 꼭짓점 댄스가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춤이 기업의 마케팅 도구로 주목받고 있다. 조은정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연구소장은 14일 ‘고객과 통하는 유쾌한 방법, 춤’ 보고서에서 “대한민국에 신바람 나는 춤바람이 불고 있다”며 “고객의 마음을 흔들어 공감을 얻는 것이 마케팅의 기본인 만큼 춤이라는 ...
주가 약세장서 ‘사회기부금’ 둘러싼 엇갈린 희비 “8천억원에서 더 낼 이유는 없다.”(삼성그룹) “1조원은 어떻게라도 채울 것이다.”(현대차그룹) 최근 삼성전자와 글로비스의 주식 가치가 계속 떨어지면서 천문학적 규모의 ‘사회기부금’을 내놓은 삼성과 현대차그룹의 표정이 묘하게 엇갈리고 있다. 삼성은 “추가 ...
2000년대 들어 국내 기업의 평균연령이 2.3살 가량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외환위기 이후 서비스업종을 중심으로 기업 신설이 두드러졌기 때문이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자체 운영하고 있는 기업정보 포털사이트인 코참비즈(www.korchambiz.net)에 올라있는 28만여개 기업을 분석했더니, 5월 말 현재 국내기업의 평균 ...
재계에서는 이번 지방선거 결과가 대체로 참여정부의 경제정책 실패에서 비롯된 측면이 강하다는 해석을 내리고 있다. 그러나 이는 정책 방향에 큰 오류가 있었다기보다는 추진 과정에서 불거져나온 사회적 갈등 양상을 제대로 추스르지 못한 채 되레 증폭시킨 서투른 정국 운영에서 원인을 찾아야 한다는 견해가 적지 ...
다음달 양방향 데이터 방송을 앞두고 삼성전자가 25일 디지털 광학기술(DLP) 방식의 텔레비전(모델명 SVP-56K3HDB)을 내놨다. 양방향 데이터 방송은 종전의 텔레비전 프로그램 이외에 프로그램과 관련된 정보와 뉴스, 날씨, 증권 등의 일반 정보를 실시간으로 24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각종 투표나 퀴즈 프로그램에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