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별 논술교과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교과서 읽기 / 논점 1. 장용학 <요한시집>으로 본 삶에 대한 태도 ... 2009-03-15 16:45
과목별 논술교과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교과서 읽기 / 논점 2. <껍데기는 가라>에서 찾아본 민족의 화합 1. 시 전문 껍데기는 가라. 사월도 알맹이만 남고껍데기는 가라. 껍... 2009-03-15 16:38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난이도 수준-중2~고1] 41. 말하기의 유형과 태도42. 대화의 원리와 걸림돌43. 다양한 말하기의 ... 2009-03-15 16:29
이재운의 우리말 탄생과 진화 /[난이도 수준-중2~고1] 13. 호(胡)자 표지 달고 사막을 건너온 중앙아시아어 ②14. 일본으로... 2009-03-15 16:25
글쓰기 필독서 /[난이도 수준-중2~고1] <뼛속까지 내려가서 써라>(나탈리 골드버그 지음, 권진욱 옮김. 한문화) ... 2009-03-15 16:17
임선하의 ‘창의적 아이가 미래다’ / 21. 창의성에 관한 지식 활용법 ① 22. 창의성에 관한 지식 활용법 ② 23. 창의성에 관... 2009-03-15 16:02
창의적 문제해결 연습 / ■ 생각해보자 몇 개의 투명한 유리그릇에 구슬이 몇 개씩 들어 있다. 각각 구슬의 개수는 같... 2009-03-15 15:58
임성미의 창의적 읽기 / 21. 엉뚱하게 생각해보기(역발상)22. 저자 뛰어넘기23. 구슬을 꿰듯이 지식들을 엮어라(다른 것들... 2009-03-15 15:46
과목별 논술교과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8. 국어 교과서로 논술 접근하기 9. 한국지리 교과서로 논술 접근하기 10. 문... 2009-03-08 17:09
과목별 논술교과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교과서 읽기 / 논점 2. 상호작용의 유형과 적용 1. 지역 간 상호작용과 지역 생활권 지역과 지역 간에는 사람, 물자, 자본, 정보 등이 이동한다. 왜냐하면 ... 2009-03-08 16:54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난이도 수준-중2~고1] 40. 상상력과 이야기 덧붙이기41. 말하기의 유형과 태도42. 대화의 원리와 ... 2009-03-08 16:46
이재운의 우리말 탄생과 진화 /[난이도 수준-중2~고1] 12. 호(胡)자 표지 달고 사막을 건너온 중앙아시아어 ①13. 호(胡)자 ... 2009-03-08 16:43
글쓰기 필독서 /[난이도 수준-중2~고1] <하이퍼그라피아> (앨리스 플래허티 지음, 박영원 옮김. 휘슬러) “백지는... 2009-03-08 16:40
창의적 인재가 말한다 / ‘마인드맵’으로 공부하는 박승민 양 “네, 할 수 있어요. 조금 기다려주세요.” “지금 보여주는 ... 2009-03-08 16:29
임선하의 ‘창의적 아이가 미래다’ / 20. 창의적 사고의 도약을 위한 상상력 21. 창의성에 관한 지식 활용법 ①22. 창의성에 ... 2009-03-08 1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