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난이도 수준-중2~고1] 43. 다양한 말하기의 전략44. 말하기에서 청자의 수용능력45. 담화 표지와 ... 2009-03-29 16:01
이재운의 우리말 탄생과 진화 /[난이도 수준-중2~고1] 15. 남사당놀이에서 온 말 ①16. 남사당놀이에서 온 말 ②17. 궁궐 담을... 2009-03-29 15:58
글쓰기 필독서 /[난이도 수준-중2~고1] <지식의 단련법>(다치바나 다카시 지음, 박성관 옮김. 청어람미디어) 다치바... 2009-03-29 15:55
임선하의 ‘창의적 아이가 미래다’ / 23. 창의성에 관한 지식 활용법 ③ 24. 창의성에 관한 지식 활용법 ④ (마지막회) 지... 2009-03-29 15:41
창의적 문제해결 연습 <마지막회> 1. 몇 년 전 <왕의 남자>라는 영화를 아주 재미있게 본 적이 있었다. 그 당... 2009-03-29 15:37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 능력과 문제해결력을 가늠할 수 있는 대회가 열린다. 서울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서울시과학전시관이 주관하는 ‘제27회 서울특별시청소년과학탐구대회’(이하 서울시대회)다. 초·중·고 학... 2009-03-29 15:31
임성미의 창의적 읽기 / 23. 구슬을 꿰듯이 지식들을 엮어라(다른 것들과 연결지어 통합하기)24. 번뜩 떠오르는 아이디어 ... 2009-03-29 15:30
과목별 논술교과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교과서 읽기 / 논점 1. 인권 존중 사상 인권 존중 사상의 발달 과정 ... 2009-03-22 21:59
과목별 논술교과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교과서 읽기 / 논점 2. 헌법과 인간 존중 사상 1. 기본권의 기능과 성격 기본권은 천부 인권 사상을 바탕으로 인간 존중이라는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서 헌... 2009-03-22 21:30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난이도 수준-중2~고1] 42. 대화의 원리와 걸림돌43. 다양한 말하기의 전략44. 말하기에서 청자의... 2009-03-22 21:16
이재운의 우리말 탄생과 진화 /[난이도 수준-중2~고1] 14. 일본으로 건너갔다 천년 만에 돌아온 우리말들15. 남사당놀이에... 2009-03-22 20:59
글쓰기 필독서 /[난이도 수준-중2~고1] <유혹하는 글쓰기>(스티븐 킹 지음, 김진준 옮김. 김영사) 가독성... 2009-03-22 20:55
임선하의 ‘창의적 아이가 미래다’ / 22. 창의성에 관한 지식 활용법 ② 23. 창의성에 관한 지식 활용법 ③ 24. 창의성에 관... 2009-03-22 20:37
임성미의 창의적 읽기 / 22. 저자 뛰어넘기23. 구슬을 꿰듯이 지식들을 엮어라(다른 것들과 연결지어 통합하기)24. 번뜩 ... 2009-03-22 20:34
창의적 문제해결 연습 / 우리가 저녁 식사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정육업자, 양조업자 및 제빵업자들의 자비심 때문이 아... 2009-03-22 1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