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난이도 수준-중2~고1] 45. 담화 표지와 말 다듬기 46. 상황에 맞는 화제 고르기 47. 공감을 유... 2009-04-12 19:47
이재운의 우리말 탄생과 진화 / [난이도 수준-중2~고1] 17. 궁궐 담을 넘어온 ‘고상한’ 말들 ① 18. 궁궐 담을 넘어온 ‘... 2009-04-12 19:42
글쓰기 필독서 /[난이도 수준-중2~고1] <인터넷 시대의 글쓰기와 표현교육>(우한용 등 지음, 서울대 출판부) 인... 2009-04-12 19:37
창의적 인재가 말한다 / 경기 삼숭초교 권상우군 권상우(12살, 경기 양주시 삼숭초교)는 얼마 전까지 권상우(배우)를 몰... 2009-04-12 19:24
임성미의 창의적 읽기 / 25. 지지고 볶아서 밥상 위에 올려라 (다른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26. 책을 멀티미디... 2009-04-12 19:20
<함께하는 교육>은 창의력을 기반으로 하는 수학·과학 전문교육기업 와이즈만영재교육과 함께 ‘수학으로 생각하고 문... 2009-04-12 19:17
12. 독서 교과서로 논술 접근하기 13. 근현대사 교과서로 논술 접근하기 14. 문학 교과서로 논술 접근하기 과목별 논술교... 2009-04-05 17:01
과목별 논술교과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논점 2. 민족 독립운동의 전개 양상■ 교과서 읽기 사회적 민족운동의 전개 3·1 운동 당시 우리 민족은 파리 강화 회의, 국제 연맹 같은 국제회의에서 한국 ... 2009-04-05 16:52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난이도 수준-중2~고1] 44. 말하기에서 청자의 수용능력45. 담화 표지와 말 다듬기46. 상황에 맞는 ... 2009-04-05 16:44
이재운의 우리말 탄생과 진화 /[난이도 수준-중2~고1] 16. 남사당놀이에서 온 말 ②17. 궁궐 담을 넘어온 ‘고상한’ 말들18. ... 2009-04-05 16:37
글쓰기 필독서 /[난이도 수준-중2~고1] <내 인생의 글쓰기> (김용택 등 지음. 나남) 태어날 때부터 글쓰기를 잘하... 2009-04-05 16:34
창의적 인재가 말한다 / 경기 동안초교 전성훈군 일기는 왜 쓸까? 하루 동안 경험한 일을 돌이켜 보라는 의미다. 대부분의 ... 2009-04-05 16:29
임성미의 창의적 읽기 / 24. 번뜩 떠오르는 아이디어 창출하기 25. 지지고 볶아서 밥상 위에 올려라(다른 사람에게 효과적... 2009-04-05 16:25
11. 정치 교과서로 논술 접근하기 12. 독서 교과서로 논술 접근하기 13. 근현대사 교과서로 논술 접근하기 과목별 논술교... 2009-03-29 16:17
과목별 논술교과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 교과서 읽기논점 2. 과학과 윤리의 경계선 과학과 윤리의 경계선 과학과 윤리의 갈등은 인류가 직면해 온 가장 심각한 고민 중의 하나다. 과학이 인간의 끊... 2009-03-29 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