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공무원연금 개혁을 관철시키려는 의도로 10억여원어치의 광고를 내보냈고, 이중 30%가 넘는 양을 종합편성채널(종편)에 몰아줬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홍종학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지난 26일 낸 보도자료에서 “공무원연금 개혁과 공적연금 강화를 위한 막바지 협상이 국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
한국 특유의 포털서비스에 대한 의존 현상이 피시(PC)보다 모바일에서 더욱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지난 23일 발간한 보고서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및 이용패턴 특성과 인터넷 중립성’에서 “무작위로 추출한 3000명의 7일 동안 인터넷 이용기록을 분석해보니, 피시 기반 인터넷에서는 전체...
이르면 올 7월부터 지상파 인기프로그램에 붙는 프로그램 광고가 최대 50%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24일 방통위는 전체회의를 열어 광고총량제 등 방송광고 규제완화 내용이 담긴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했다. 개정안을 보면, 광고 유형에 관계없이 지상파 방송사들은 방송 프로그램 시간당 평균 15~18%(1시간당 ...
<한국방송>(KBS)의 역사 다큐멘터리 <뿌리 깊은 미래>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로부터 끝내 중징계를 당했다. 한국전쟁을 언급하면서 구체적으로 남침이란 표현을 쓰지 않는 등 국가 정체성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았다는 이유에서다. 일선 피디들은 “보수 사관을 프로그램에 획일적으로 강요하면서 제작...